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재테크

도지코인 시가총액 3위 돌파! 도지 코인 급등 이유, 비트코인 불장 어디까지?

반응형

한때 1 비트코인 가격이 8,000만 원을 찍고 하락세로 돌아섰던 코인 시장이 도지코인의 급등을 시작으로 불장으로 돌아섰습니다. 도지코인은 특히 리플을 제치고 시가총액 3위를 기록하였고,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오늘은 도지코인의 상승세 이유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도지코인은 어떤 암호화폐?

도지코인은 2013년 12월에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도지코인의 장점으로는 리눅스, 윈도우, 안드로이드 버전의 지갑이 출시되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도지코인은 특히 테슬라 창업주 일론 머스크가 "귀여워서 좋아한다.", "도지코인을 아들을 위해 구매했다.", "도지코인은 cool하고, 멋진 코인이다." 등의 홍보를 하고 있어 상승세를 탄 암호화폐입니다.

 

 

도지 코인 전체 시총 3위 돌파(업비트 기준)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던 도지 코인 한국시간 5월 5일 신고가 887원(업비트 기준)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로인하여 도지 코인은 시가총액 기준 3위(업비트 기준)를 기록하며 장 기간 3위에 올라있던 리플을 따돌렸습니다.

 

도지코인 급등 왜?

도지코인은 많은 팬덤을 등에업고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했지만, 이번 급등은 다른 이유가 있어보입니다. 도지코인 급등의 첫번째 이유는 8일로 예정된 코미디쇼 '새터데이나잇 라이브(일명 SNL)'에 출연하는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SNS에 "도지코인의 아버지(자신을 지칭)가 8일 SNL에 출연"이라고 언급하며 SNL에서 도지코인에 대한 언급을 할 것 이라는 분석이 많기 때문입니다. 도지코인 급등의 두번째 이유는 자산 거래 플랫폼 '이토로'와 '제미니' 거래 대상 목록에 도지코인이 추가된 것이 급등의 원인이 됐다는 분석입니다. 

 

도지코인 언제까지 상승세 이어질까?

도지코인의 급등을 예상한 몇몇의 분석가들은 도지코인 상승세가 8일 일론 머스크의 SNL 출연 이후로 변곡점이 생길 것 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의 SNL 출연 언급 이후 상승세가 뚜렸해졌으며, 주식시장이나 다른 투자시장에서도 '기대감'에 자산 가치가 상승세를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지코인 투자는 항상 조심해야

지속적인 상승세가 이루어지고 있는 도지코인이자만, 도지코인의 단점 또한 분명합니다. 먼저 도지코인은 1분마다 10,000개의 코인이 생성되는 무제한 코인으로, 가만히 있어도 자신이 가진 도지코인의 가치는 하락합니다. 두번째로 도지코인은 예능형으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기술력 등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에 비하여 부족한 암호화폐인 것은 분명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장점이나 단점인 '일론 머스크'의 존재 입니다. 도지코인의 상승세에 비중 있는 영향을 미친 머스크는 반대로 가장 큰 리크스 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테슬라 분기보고서에 비트코인 매도 리포트가 공개된 후 암호화폐 시장이 전체적으로 큰 하락을 겪기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