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ios 14.5 정식 업데이트 배포! 마스크 쓴 상태로 페이스ID 사용, 아이폰 배터리 재 조정 등

반응형

갤럭시 S10 플러스에서 아이폰12로 교체하고 제일 큰 불편함은 '잠금해제' 방법이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하루 중 대부분을 쓰고 있어야 하지만, 지문인식 기능이 없고 페이스ID로만 잠금해제를 해야 하는 아이폰은 너무도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애플 워치만 있으면 마스크를 낀 채로 페이스ID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IOS 14.5를 너무 기다려왔는데, 애플에서 IOS 14.5를 드디어 정식 배포했습니다.

 

마스크 쓴 상태에서 페이스ID를 사용할 때 애플워치로 아이폰10 및 이후 모델 잠금해제 가능

IOS 14.5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기능은 역시, '마스크 쓴 상태에서 페이스ID를 사용할 때 애플워치로 아이폰10 및 이후 모델 잠금해제 가능'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위한 조건으로 1. 애플워치 보유(WatchOS 7.4 버전 업데이트 가능 기기) 2. 아이폰10 이후 버전 3. 아이폰 IOS 14.5 그리고 애플워치 WatchOS 7.4 버전 업데이트입니다.

*사용방법은  아이폰 설정 - Face ID 및 암호 - Apple Watch로 잠금해제 기능 사용 - 이후 마스크를 쓴 상태로 잠금해제를 시도하면, 애플워치에서 미세한 진동과 함께 아이폰 잠금해제가 됩니다. (애플워치에서는 잠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알림 팝업이 노출됩니다.)

 반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애플워치를 착용하지 않고 아이폰 잠금해제를 시도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잠금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앱 추적 투명성 기능 도입

많은 기업들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통한 개인화된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IOS 14.5 업데이트로 인하여 개인화 광고 추적 시 사용자에게 허가를 받도록 변경했습니다. 이 허가는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며, 어떤 앱에서 허가와 불허를 하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애플 IOS 14.5 업데이트에서는 위 기능 외에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AirTag 및 나의 찾기 기능 추가

- 이모티콘 추가

- 애플 뮤직 부가 기능 업데이트

- 팟캐스트 부가 기능 업데이트

- 5G 능률 업데이트

- 지도 기능 업데이트

- 미리 알림 기능 업데이트

- 번역 기능 업데이트

- 게임 기능 업데이트

- Carplay 기능 업데이트

- 그 외 버그 픽스

 

아이폰11 한정 배터리 재 조정 지원

이번 IOS 14.5에서는 아이폰11 한정기능인 배터리 재 보정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배터리 재 조정 기능은 아이폰11의 최대 배터리 용량과 최고 성능 기능을 보다 정확하게 판독하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고 예상하지 못한 소모를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1 배터리 상태 체크를 진행하여 무료 교체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배터리 재 조정 메시지

*배터리 재 조정 오류 메시지

첫번째 - IOS 14.5 버전 업데이트 후 사용가능, 두번째 - 배터리 교체 권장

 

 

오랜만에 정말 좋은 업데이트가 나온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