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재테크

도지코인 재급등 가능할까?, 테슬라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과 같이 구매한 암호화폐!

반응형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구매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도지코인'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규모가 가장 큰 업비트에 상장됐습니다.

도지코인이란?

2013년 12월 6일 한참 비트코인 열풍을 시작할 때, IBM 출신 빌리 마커스, 잭슨 팔머가 만든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도지코인은 리눅스와 윈도우, 안드로이드 버전의 지갑이 출시되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도지코인의 특징으로는 다른 암호화폐들과 다르게 기술력으로 가치가 상승했다기 보단, 도지코인의 팬덤에 의하여 가치가 상승했습니다. 특히 미국 자동차 경주인 NA SCAR의 참가자 조쉬 와이즈를 후원하는 나스카 캠페인을 통해 6,780만 도지 코인을 모금했고, 조쉬 와이즈는 자신의 차량에 도지코인 로고를 페인팅 하기도 했습니다. 또 미국 동물 관련 유머사이트와 비영리단체 Charity: Water가 세계 물의날을 기념해 도지코인 4,000만 코인을 모금하기도 했습니다.

 

130원으로 시작해 241원까지 급등

24일 원화 마켓에 상장된 도지코인은 130원으로 거래를 시작했는데, 순간적으로 241원까지 거래가가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30분만에 60원까지 급락하며 급등세는 끝이났고,그 다음부터 60~70원 사이의 시세를 형성하며 거래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가 좋아하는 코인

도지코인은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좋아한다고 말했던 코인으로도 유명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좋아한다면서, 좋아하는 이유로 "귀여워서 좋아한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둘째 아들을위해 구매했다며 트위터에 글을 올리기도 했는데, 이 여파로 인하여 도지코인은 800% 급증하며 2월 7일(현지시간) 0.083달러(한화 약 92원)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도지코인 거래 방법

도지코인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곳과 같이 바이낸스, Bitcoin.com Exchange, 힛빗, 오케이엑스, 후오비 에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바이낸스에서 거래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업비트를 통하여 원화거래가 가능하며기도 합니다.

 

도지코인 향후 시세 예상

도지코인은 대체로 비트코인의 상승세와 하락세를 비슷하게 따라가는 암호화폐로, 급등락이 크지않은 코인 입니다. 특히 도지코인은 예능형으로 만들어진 코인이며, 1분마다 10,000개의 코인이 생성되는 무제한 코인이라는 점을 들어 장기투자에 적합한 코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