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아이폰SE 플러스 출시 임박? 유출된 정보, 루머 총정리!!

반응형

 

 

아이폰SE 시리즈는 크기가 작으면서도 애플의 고사양 성능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심지어 가격까지 저렴해 저도 한때 '세컨드폰으로 구매해볼까'라는 생각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2~3분기 내 출시가 유력한 아이폰SE 플러스의 크기가 6.1인치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SE 플러스의 폼펙터로 예상되는 아이폰XR

 

 

아이폰SE 플러스 예상 스펙
폼펙터 아이폰XR or 아이폰11
칩셋 A14 바이오닉
디스플레이 6.1 IPS LCD디스플레이
해상도 828x1792(326ppi) 
RAM 4GB
저장소 64GB or 256GB
카메라 전면 7MP f2.2 / 후면 12MP f1.8
배터리 3000mAh
생체인식 터치ID
가격 64GB 499달러 / 256GB 699달러

예상되는 아이폰SE 플러스의 크기

 

 

아이폰SE 시리즈의 전략 수정?

아이폰SE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애플은 크기가 작은 폰을 선호하며 가성비 있는 스마트폰으로 홍보를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아이폰SE 시리즈 구매하는 사람들의 이유로 작은 아이폰이 그리워 구매를 한다는 리뷰가 다수였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아이폰SE시리즈를 단지 작은 크기라는 이유로 어필하기는 힘들어졌습니다. 왜냐하면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2 mini에서 보듯이 플레그쉽 시리즈에 작은 크기의 모델이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올해 2~3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SE 플러스의 화면 크기를 6.1로 결정한 하였고, 대신 저렴한 가격과 가격 대비 고성능 스펙을 무기로 내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카메라가 2개인 아이폰11은 아이폰SE 플러스의 폼펙터로 가능성이 낮은걸로 알려졌다.

 

 

몇가지 루머

*펀치 홀 디스플레이

가능성이 정말 낮아 보이지만 갤럭시 시리즈의 액정처럼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란 루머가 있습니다. 루머가 생긴 이유로 중국의 아이폰 전문 매체에서 펀치 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아이폰SE 플러스 모델링 사진을 유출했기 때문입니다. 

 

*옆면 지문인식

아이폰SE 플러스 모델에는 페이스 ID 대신 터치 ID가 채택될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 이 이유로 원가절감을 위해 페이스ID를 제거할 것이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페이스 ID의 효율도 많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또 지문인식 위치를 옆면으로 할 것이란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아이폰 12의 후속 모델에서는 갤럭시처럼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할 것이 유력하지만 이번 아이폰SE 플러스는 채택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도 기대되는 점

아이폰SE 플러스는 아이폰XR의 폼펙터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곡선 디자인으로 돌아와 그립감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2 시리즈는 옆면이 각진 디자인으로 채택되었는데 실제로 그립감이 안 좋아졌다는 평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스크 사용이 의무화된 지금 터치 ID의 채택도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현재 코로나 19의 백신이 보급되고 있지만 아직 코로나 19 펜데믹 종료는 1년이나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SE 플러스가 하이엔드급 성능을 적용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는 부분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