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리뷰, 60만원대 역대급 가성비!!

반응형

 

지난 5월 레노버에서 출시한 아이디어패드 슬림5는 해외 제조사의 노트북이 잘 팔리지 않는 한국에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슬림5는 한때 5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최저가가 60만 원대에 형성되어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충분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어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라이젠 5-3세대 CPU 탑재(or 인텔 I5-5세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5에 탑재된 라이젠5 3세대(4500U)는 주로 저가형 노트북에 탑재되는 칩셋이지만 웬만한 데스크톱용 CPU에도 견주는 가성비 끝판왕 CPU입니다. 실제로 라이젠5 3세대(4500U)를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5는 내장 그래픽만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수준의 게임은 풀 옵션으로 고사양 게임이라 불리는 배틀그라운드도 적당한 옵션 타협만 본다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 웬만한 디자인 툴로 영상편집도 나름 쾌적한 환경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깔끔한 메탈소재의 디자인

아이디어패드는 메탈외관과 패브릭 촉감의 하판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저가형 제품에서 단점으로 뽑히는 베젤도 상당히 얇은 편에 속합니다. 또 아이디어패드 5는 15.6인치의 F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약 1.6kg이라는 나쁘지 않은 무게로 휴대성 또한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스펙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15ARE R5 기준

CPU 라이젠5-3세대 4500U
그래픽카드 내장그래픽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해상도 1920x1080 
디스플레이 패널 광시야각 IPS
RAM M.2 DDR4 8GB (업그레이드 가능)
저장소 256GB
배터리 57Wh
두께 및 무게 19.9mm, 1.63kg
색상 그레이
기타 HDMI포트, USB type-c 지원, USB-PD,  블루투스 5.1, 고속충전(15분 급속충전으로 약 3시간 사용), 지문인식(전원버튼), 

 

 

 

단점

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슬림5는 IPS 패널을 탑재해주었지만 실사용 리뷰에서 들려오는 말들이나 제가 느낀 경험으로도 TN 패널보다 좀 좋은 정도로 화면이 약간 흐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런 저가형 노트북에서 IPS 패널을 탑재해준 것만으로도 고마운 것이고 흐림 정도가 크게 불편한 점을 느낄만한 것은 아니였습니다. 또 아이디어패드의 문제는 아니지만 제조사가 레노버라 한국에서 A/S 받기가 조금 불편하다는 점도 단점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가격

한때 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슬림5는 50만 원대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했지만 현재 60만 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패드는 슬림 5형 슬림 3형이 존재하고 아이디어패드 슬림 3형은 40만 원 후반대에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