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민 포러너 745 출시! 세계 점유율 2위에 빛나는 이유가 있다. #헬스케어 전문 스마트워치

반응형

 

2020년 상반기 세계 스마트워치 점유율 2위(1위 애플)를 기록한 가민에서 운동량 측정과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한 포러너 745를 출시했습니다.

 

 

 

정상급 GPS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헬스케어 전문 스마트워치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검증받은 가민에서 출시한 헬스케어 전문 스마트워치 포러너 745는 GPS, GALILEO 등 위성시스템을 지원하며 기압계와 고도계를 내장해 보다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포러너 745는 철인 3종 입문자를 비롯해 헬스케어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훈련 부하와 훈련 상태 등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을 제한해주는 '데일리 운동 제안', 정확한 러닝 측정기 능인 '트랙 런', 스트레스나 수면 패턴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휴식 권고 기능 등 헬스케어에 특화된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또 포러너 74는 최대산소첩취량 정보도 제공하는데 유산소 운동 능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혈중 산소포화도 및 건강 관련 데이터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펙
크기 및 무게 43.8x43.8x13.3mm, 47g
디스플레이  1.2인치 코닝 고릴라 글래스DX
배터리 스마트 모드 최대 7일
GPS + 음악모드 최대 6일
GPS모드 최대 16시간
방수등급 5ATM
색상 블랙, 네오 트로픽, 마그마 레드, 화이트 스톤
기타 기능 회복 시간 알림기능 / 레이스 예상 / 유산소 및 무산소 훈련 효과 / 운동 성과 지표 / FTP / 야외 수영 모드 / 철인 3종 ㅁ드 / 수중 손목 측정 심박수 / 뮤직 앱 등등

 

 

 

 

 

부족한 부분

가민은 2020년 상반기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위플에 뒤이어 2위를 기록했지만 아직까지 브랜드 인지도가 많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많은 편입니다. 한국에서도 가민은 매니아 층이나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고급형 스마트워치들의 스펙이 상향평준화가 된 이 시점에 인지도는 판매량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해 가민에게 불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가민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서비스센터 등 A/S 인프라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의 불량이나 오류 등이 발견됬다는 리뷰들도 종종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가격 및 구매정보

가민 포러너745는 9월 22일 한국 정식 출시가 되었고 출고가는 64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구매는 온라인 스토어나 전국 가민 브랜드샵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할인을 받으면 60만 원 초반대나 50만 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