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폴드2 9월 2일 사전예약 시작! 실물사진, 스펙, 가격 확인!

반응형

 

8월 5일 삼성 갤럭시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후 소식이 없던 갤럭시Z 폴드2에 대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소식은 갤럭시Z 폴드2에 대한 사전예약, 출시일과 가격에 대한 소식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는 IT 유명 트위터 Jimmy is Promo에서 유출된 갤럭시Z 폴드2에 대한 실물사진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작과의 차이점

*더 슬림한 두께에 더 커진 디스플레이

전작에서 많은 아쉬움을 샀던 4.7인치의 전면디스플레이가 6.2인치로 커지며 전면 디스플레이를 꽉 채웠습니다. 또한 내부 디스플레이도 노치가 사라지며 디스플레이가 0.3인치 커진 7.7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갤럭시 폴드2의 두께도 약 0.9mm 정도 얇아진 13.8~16.8mm가 되었습니다. 

*조금 더 늘어난 배터리 용량

이전 버전 갤럭시 폴드도 배터리를 하루종일 사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스펙이 향상됨에 따라 배터리 용량도 소폭 늘어났습니다. 전작의 배터리 용량 4235mAh에서 265mAh가 늘어냔 4500mAh를 채택하였으며 언팩 행사에서도 올데이 배터리라고 언급을 하며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내구성 강화

전작 갤럭시 폴드에서 큰 문제가 발생한 힌지부분은 하이엔드 힌지를 채택하여 내구성을 보완하였고 다양한 각도로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또 내부 디스플레이도 플라스틱이 아닌 초박만 강화유리(UTG)가 사용되어 내구성도 보완되었고 주름 또한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펙
CPU 스냅드래곤 865+
RAM 12GB
저장소 256GB or 512GB
배터리 4500mAh
주사율 120Hz
전면카메라(펀치홀 싱글카메라) F2.2 1000만화소 렌즈
후면카메라(트리플 카메라) 1200만화소 광각
1200만화소 초광각
6400만화소 망원 렌즈
OIS(손떨림방지 기능) 지원
네트워크 5G
색상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아쉬운 점

*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비슷한 인덕션 카메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많은 호평을 받았지만 유독 인덕션 카메라 디자인에게는 혹독한 비난이 많았습니다. 제가 봐도 너무 튀어나온 디자인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Z 폴드2에도 비슷한 크기의 인덕션 카메라 디자인이 채택되었습니다. 아직 실물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유출된 실물사진이나 언팩 행사 영상에도 상당히 부담스러운 인덕션 카메라가 채택된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제외된 S펜과 방수기능

갤럭시 폴드2에 대한 초창기 루머부터 이어온 S펜은 결국 제외되었습니다. 또 폴더블 폰의 한계로 방수 기능이 없었던 전작과 동일하게 갤럭시 폴드2에서도 방수 기능은 제외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2 실물사진 사진 - Jimmy is promo 트위터

 

출시일과 가격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9월 초 자세한 일정을 공개한다고 언급을 하였지만 정확한 날짜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에게서 갤럭시Z 폴드2의 출시일은 9월 18일이 될 것이며 9월 2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할 것이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출고가는 239만 8000원으로 책정될 것이며 40만 대가 판매되었던 전작보다 10만 대 정도가 더 팔릴 것이란 예상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