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생활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20초면 충분해!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하여 극장보다 넷플릭스로 영화를 더 많이 보게된 요즘! 친구들이나 가족과 넷플릭스 아이디를 공유하여 보고싶은 영화나 드라마가 있어도 누르지 못하는 상황이 한번쯤 있지 않나요?

오늘 이 포스팅을 본다면 당당하게 시청하고 친구들이나 가족과 공유하고 싶지 않은 영화나 드라마는 시청기록을 바로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 안드로이드, IOS 시청기록 삭제방법

아이폰은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청기록 삭제가 불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직접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안드로이드는 넷플릭스 어플이나 인터넷 브라우저 모두 가능하며, 아이폰 유저들은 꼭 사파리를 통하여 넷플릭스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과정은 동일합니다.)

먼저 넷플릭스 앱 접속 후 위 사진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5시방향 하단에 '더보기' - 내가 사용하는 ID를 선택하고 '계정' 선택 - 스크롤을 내리고 내가 사용하는 아이디의 하단메뉴를 열어 줍니다. - 시청기록 옆의 '보기' 클릭!!

 

여기서 1번 체크버튼은 모든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며, 2번 체크버튼을 개별적으로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3번 체크버튼까지 진행을 완료하시면 마지막 사진에서 보듯이 모든 시청기록이 삭제됩니다.~!

 

 

 

PC버전 시청기록 삭제방법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는(물론 PC에서도 앱을 사용할 수 있긴 합니다.) PC버전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입니다. (사실 모바일버전과 거의 동일 합니다.)

먼저 

먼저 인터넷에서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한 후 1번 체크표시가 보이는 1시방향에서 하위 메뉴를 활성화 시켜주시고 '계정'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메뉴의 내가 사용하는 아이디 하위메뉴를 활성화 시켜주면 위 사진처럼 시청기록 의 '보기'를 누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과 같이 3번 체크버튼인 '금지 아이콘'을 누르면 개별삭제를 4번 체크버튼 '모두 지우기'를 누르면 모든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청기록 삭제를 완료하면 역시 깨끗해 진 나의 시청기록!!

 

다양한 의견의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