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영화리뷰

넷플릭스 영화추천 올드가드!! 영화의 관전포인트 및 관람평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하여 영화관보다는 집에서 넷플릭스 추천영화를 보시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영화관보다는 넷플릭스 미드나 영화를 선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본 올드 가이라는 샤를 로즈 테론 주연의 영화에 대한 후기 포스팅은 진행해 보겠습니다.!!

 

 

불사의 운명을 가진 슈퍼히어로 영화

올드가이는 그레그 로카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그레그 러키가 직접 영화 각본 작업에도 참여하여 큰 관심을 받으며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올드 가이의 간략한 줄거리로는 불사의 몸을 가지게 된 영웅들이 위험에 처한 지구의 약자들을 돕기 위해 다시 뭉치게 되고 새로운 불멸의 운명을 확인합니다. 하지만 불멸의 존재들은 어느 한 사이코패스에 의하여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124분의 긴 러닝타임을 가졌지만 지루함을 느끼지 못했다.

불멸의 존재라는 컨셉을 가져 긴 역사관을 가지지만 복잡하지 않게 스토리를 진행하며 전개가 느리지 않고 적당한 액션 요소들도 러닝타임 중간중간 적절히 들어가 영화를 시청하는 내내 지루함을 크게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또한 주인공 샤를리즈 테론뿐 아니라 조연들까지 완벽한 액션과 연기력을 보여줘 불멸의 존재들에게 감정을 이입하는 것이 한층 더 쉬워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스토리가 완벽하거나 거창하지 않았지만 가볍게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판적 요소

"전형적인 넷플릭스 영화로 많은 클리셰를 가지고 있다." 이 영화는 위에 소개한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 어렵지 않게 풀어낸 심플한 스토리를 뺴면 장점이라고 소개할 만한 것이 없는 것을 단점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를 끝까지 다 보고 난 후 딱히 여운이 남지 않았으며 영화에 감동적인 요소나 코미디 적 요소는 사실 찾기 힘듭니다. 또 불멸의 몸을 가지고도 인간에게 사로잡혀 바닷속에서 영원히 고통받고 있는 동료를 오랜 기간 동안 찾지 못했다는 저로써는 이해하기 힘든 스토리도 조금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평점

웃음    2점  액션    8점

스토리 5점  몰입도 6점

달달함 3점  선정성 2점  

 

 

2부를 암시하며 영화가 끝이났기에 올드보이 2가 나올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2부 때는 1부 때 부족한 부분을 잘 보완해서 더욱 완성도 높게 개봉했으면 좋겠네요.

 

다양한 의견의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