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공개 임박!! 삼성의 첫번째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반응형

그동안 갤럭시 유저분들 중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지원되는 무선 이어폰이 없는 것에 아쉬움이 컸던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저 또한 애플에서 출시한 에어 팟 프로를 보면서 무선 이어폰으로 인하여 아이폰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도 조금 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조만간 삼성에서도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하여 거의 확정적인 디자인, 스펙, 기능에 대하여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사진 - evleaks

유출된 티저영상으로 확인된 노이즈 캔슬링과 디자인

해외의 유출전문으로 유명한 팁스터가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 속에서 그동안 루머로 전해졌던 강낭콩 모양의 디자인과 화이트, 블랙 그리고 브론즈 색상까지 자세한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또 문구로 'Keep the noise out'이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암시하는 문구로 그동안 루머로 전해졌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될 것이란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커널형?? 오픈형??

사진 - 워킹캣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방식으로 출시될 것이란 예상이 많았지만 이번에 공개된 랜더링사진 속에서 인이어(커널형) 형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사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대부분은 인이어(커널형) 방식을 사용했기에 오픈형, 커널형 2가지 형식 모두 사용이 가능할 것이란 루머가 부정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착용했을 때 빠질 것 같은 불안감이 조금 느껴지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했을지 궁금해지네요.

 

스펙 및 기능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기능 외에도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서 보여준 기능들이 대부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번 충전으로 11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 소모 열량, 심박 수, 이동 속도, 운동 시간 등의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이 데이터를 활용한 기능들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시일과 가격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8월 5일 열리는 삼성의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2 0, 갤럭시 폴드 2 등 플레그쉽 스마트기기와 함께 공개될 것이 유력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가격은 150달러로 한화로 18만 원 수준이며 만약 150달러에 출시된다면 애플의 에어팟 프로의 출고가 32만 원보다 혁신적으로 저렴하여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에어 팟과 갤럭시 버즈 모두 통화품질에서 만족감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통화품질의 문제까지 해결되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을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의견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